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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

꾸구꾸구 2019. 7. 11. 11:52



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




전자세금계산서는 사업자가 용역이나 재화를 판매하고 나서 구매한사람에게 부가가치세를 징수하겠다는 혹은 하였다는것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입니다. 이전에는 종이세금계산서로 대체되었지만 요즘은 전부다 전자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을 하시거나 혹은 법인사업을 하시는분들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업무를 많이 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매출자의 입장이라면 많은 매출 세금계산서 발급을 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를 알아보겠습니다.




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란?


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


말 그대로 늦게 발행하여 가산세를 내야하는것입니다. 통상적으로 매출단위는 월별로 계산하고 있으며 1기, 2기 또 1기에서 예정, 확정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1~3월, 4~6월, 7~9월, 10월~12월로 총 4개로 나누어서 계산합니다. 또 매달 1일~ 말일까지의 계산서는 다음달 익월 10일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 시기를 놓친다면 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지연발급을 하게 될 경우의 가산세는 매출자의 경우 0.5% 매입자도 0.5% 입니다. 매출 세금계산서이지만 매입자도 가산세를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두분이서 효율적으로 어떻게 하는건지 이야기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매출 세금계산서 지연발급 가산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연발급 가산세 납부하기 아까우시겠지만 시간이 늦었다면 어쩔 수 없이 내야합니다. 아니면 다음달로 미뤄서 서로 조율을 해보시는것도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