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계산서 발행방법 홈텍스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세금계산서에 대해서 잘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물건을 매입하거나 혹은 매출건이 있을때 이것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가 세금계산서입니다. 매출세와 매입세는 부가세와 관련있기때문에 세금계산서는 민감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계관리프로그램으로도 발행이 가능하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홈텍스로도 충분히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순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홈텍스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홈텍스 접속하시면 다음과같은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도 가능합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메뉴를 클릭하면 전자세금계산서에 관련된 메뉴가 나옵니다. 발급도 가능하며 목록조회도 물론 가능합니다. 발급을 눌러서 건별발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수정발급은 말그대로 수정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것입니다. 이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일 다건의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 한다면 일괄발급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우선 1개 단일건만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건별발급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게 되면 공급자정보는 자동으로 불러와질것입니다. 이제 중요한건 공급받는자부분을 채워주셔야 합니다. 별표친부분은 꼭 채워야하는부분입니다. 꼭 넣어야하는 사항이 사업자등록번호와 상호명 그리고 대표자 성명입니다. 이건 필수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 사업장의 주소나 업태, 종목,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을 메일도 같이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작성일자도 놓치지 않게 잘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품목과 규격 수량 단가등 세세한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하기를 누른 뒤 공인인증서로 공인인증을 하게되면 세금계산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은 홈텍스에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